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보아도 보고, 韓제품도 사고"…뉴욕 달군 'K MINICON' 성황

K팝 공연과 中企제품 판촉전 융합…30개사 참여
중기부-CJ ENM 상생협력 프로그램 일환…뉴욕시민 2000명 모여

(서울=뉴스1) 신윤하 기자 | 2022-09-22 10:00 송고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Pier17에서 개최되는 한미스타트업 서밋 행사장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2022.9.21/뉴스1

중소벤처기업부는 20일, 21일 미국 뉴욕 맨해튼 Pier 17에서 한류공연과 중소기업 제품 특별 판매전을 연계한 'K MINICON 및 판촉전 in NYC'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K MINICON 및 판촉전은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유망 소비재 제품 등을 뉴욕에 선보이는 행사다. 이번 판촉전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CJ ENM과 중기부가 손 잡고 열었다.
집객효과가 높은 한류공연과 중소기업 제품 현장판매전을 결합해 K-POP에 대한 열기가 한국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도록 기획했다.

한류공연에는 보아, 위너(WINNER), CIX가 참여했다. 메인공연은 21일 약 2시간동안 진행됐다.

K-POP 커버댄스, 인플루언서의 뷰티 버라이어티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사전행사로 열렸다.
특별판매전에는 K뷰티 등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30개사가 참여해 행사장을 찾은 뉴욕시민들에게 제품들을 선보였다.

또 한류공연 및 부대행사 등을 즐기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K-뷰티 제품 등을 체험하고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공연장 내에 판매부스 30개를 운영했다.

더마펌의 기능성 스킨케어 화장품, 스프링클의 동물 캐릭터 마스크팩 등의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더마펌은 2021년 중국 수출액이 약 600억원에 이르는 화장품 제조 전문 중소기업이다. 스프링클은 2022년 7월 KCON LA에서 40억원의 현장계약을 체결한 것에 이어 뉴욕에서도 현장계약 약 14억원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영 장관은 "제품의 구매여부가 개개인이 느끼는 감성과 스토리텔링에 의해 결정되는 시대"라며 "전세계가 사랑하는 K-POP을 비롯해 드라마, 웹툰, 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콘텐츠와 중소기업 제품을 컬래버레이션해서 전세계인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겠다"고 말했다.


sinjenny97@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