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티스틱스위밍 국가대표 후보선수단, 세계주니어선수권 위해 캐나다 출국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2022-08-19 18:08 송고
한국 아티스틱스위밍 대표팀(대한수영연맹 제공) 
한국 아티스틱스위밍 대표팀(대한수영연맹 제공) 

한국 아티스틱스위밍 국가대표 후보선수단이 국제대회 참가를 위해 캐나다로 출국했다.

대한수영연맹은 "국제수영연맹(FINA)에서 18세 이하 선수를 대상으로 주최하는 2022 FINA 세계 주니어 아티스틱스위밍 선수권대회 참가를 위해 2022년도 국가대표 후보선수단 5명이 19일 캐나다로 출국했다"고 같은 날 전했다.
코칭스태프는 최수지 아티스틱스위밍 국가대표 우수선수 전임감독과 2012 런던 올림픽에 출전했던 박현하 코치로 꾸려졌다.

선수단은 양세희(검단고3)이 솔로와 듀엣에, 최서영(중앙대사범대부속고2)이 듀엣에 각각 출전한다. 김효빈(동광고3)은 예비 선수로 동행한다.

한국은 듀엣 프리 부문에서 차이코프스키의 '백조의 호수'에 맞춰 '흑조와 백조'라는 주제로, 난도 있는 리프트 동작 2개를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선수단은 대회 이후 열릴 갈라쇼를 위해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와 '뚜두뚜두'에 맞춰 케이팝 퍼포먼스도 준비했다. 
최수지 전임감독은 "출국 전날까지 진행된 특훈을 통해 선수들이 자신 있게 경기에 임할 수 있을 것"이라며 "내년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전을 앞둔 유망한 선수들이 경기력 향상의 기회로 삼아 성장하고 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tr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