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트럼프는]전몰장병 추모 현충일에 "해피 메모리얼데이!"
- 최종일 선임기자

(서울=뉴스1) 최종일 선임기자 = ○…'메모리얼 데이(현충일)'인 26일(현지시간) 버지니아주 알링턴 국립묘지에서 행한 추모 연설에서 "자유는 가장 비싼 대가를 치르고 얻은 선물이며, 평화는 가장 소중한 대가로 얻은 것"이라면서 "미국 영웅들과 그들의 엄청난 희생은 지난 250년간 미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모든 이들이 우리에게 선사한 무한한 은혜의 가장 작은 조각만을 보여준다"라고 전사자들을 기렸다.
○…이날 SNS 트루스소셜에 올린 게시물에서 "지난 4년간 왜곡된 극좌적 사고로 우리나라를 파괴하려 한 인간쓰레기들(scum)을 포함해 모두에게 메모리얼 데이를 축하한다"고 전했다. 이어 전 세계 범죄자들이 미국에 들어와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이들은 모두 미국을 혐오하는, 역겨운 이념을 가진 판사들에 의해 보호받았다"고 적었다. 그는 메모리얼 데이 인사를 하면서 '행복한 메모리얼 데이 되세요(Happy Memorial day)'라는 부적절한 표현을 썼다.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나는 매우 반유대주의적인 하버드 대학교에서 30억 달러의 지원금을 삭감하여 미국 전역의 직업학교에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이것은 미국에 정말 훌륭한 투자이며, 절실히 필요한 투자다!!"고 강조했다.
allday3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