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뚱하지만 재산 2조"…공개 구혼 나선 30대 갑부, 얼굴은 숨겼다
- 신초롱 기자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사랑에 눈이 먼 애국심 강한' 중국의 억만장자가 온라인을 통해 공개 구혼에 나섰다.
1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30대 남성은 아내를 찾기 위해 지난달 27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SNS) 계정에 광고를 올렸다.
그는 자신이 1990년대생 전문 투자자이고 다진중공업과 그랜드 선에너지 테크를 포함한 10개 이상의 상장 기업의 10대 개인주주 중 한 명이라고 소개했다.
남성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순자산 100억 위안(약 2조 870억 원) 이상을 보유한 업계 유명 투자자 류신(Liu Xin)이라고 밝혔다.
류 씨는 자신의 우상인 미국 투자자 워런 버핏을 뛰어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그는 결혼 광고에서 버핏의 말을 인용하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고 인생을 바꾸는 선택은 배우자를 선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2018년 가정 문제 이후 일에만 몰두했고 연애 경험은 거의 없었다고 밝혔다.
또 자신을 "사랑에 눈이 먼 사람"이라고 소개했는데, 이는 사랑에 미쳐 있는 사람을 가리키는 중국 속담이다. 이러한 성향이 투자 경험에서 비롯된 것이며 투자 시 항상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신이 "극도로 애국적이고 민족주의적"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미래의 배우자도 다른 사람을 돌볼 줄 알고 아이를 갖고 싶어 하는 '사랑이 풍부한' 사람이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류 씨는 자신과 재정적으로 비슷한 배우자를 찾는 것은 비현실적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독일의 명문 대학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고, 고향인 중국 산둥성 옌타이와 저장성 항저우에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롤스로이스를 여러 대 소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에 유포된 류 씨의 사진에는 그가 명품 셔츠를 입고 롤스로이스 앞에 서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그의 얼굴은 보이지 않는다.
그는 자신에 대해 "다소 뚱뚱하긴 하지만 절대 못생기지는 않았다"라고 말했다.
류 씨는 광고에 개인 채팅 앱 계정과 공개 소셜 미디어 계정 정보를 남겼다. 그는 매일 수백 건의 친구 요청을 받는다고 말했다.
해당 광고와 후속 게시물에는 각각 약 1000개의 댓글이 달렸으며 일부 여성들은 자신의 정보와 사진을 게시했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사기 가능성을 경고했다. 한 누리꾼은 류 씨가 투자자들을 유혹해 부진한 시장에 투자자를 끌어들이는 것으로 투자업계에서 악명이 높았다고 말하며, 그의 결혼 광고 역시 영향력 확대를 위한 술책일 수 있다고 추측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류 씨가 고급 결혼 중매 회사에서 자신에게 걸맞은 여성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며 그에게는 다른 속셈이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류 씨는 이러한 의혹을 부인하며 시장 조작은 불법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진지하게 배우자를 찾고 있으며 결혼이 확정되면 공개적으로 발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 누리꾼은 "그가 미래의 아내에게 바라는 조건은 합리적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모순적이다. 외모가 뛰어나고 자신에게 헌신적이면서 동시에 자신의 분야에서도 탁월한 여성을 원한다. 그는 존재하지 않는 완벽한 여성을 원하는 거다"라고 말했다.
ro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