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호텔로 떠나는 가족여행객…'패캉스'가 주목
호텔업계, 가족 특성 고려한 맞춤형 패키지 출시
-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 또는 부모님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패캉스'를 주목하자.
'패캉스'는 패밀리(가족)와 호캉스(호텔에서 보내는 휴가)를 합친 신조어로 이달 들어 아이부터 고령의 부모까지 고려한 풍성한 혜택을 선보이는 '패캉스 패키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여행 예약 플랫폼 카약과 호텔스컴바인의 5월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급호텔 검색률이 상위권을 차지하기도 했다.
실제로 부산 해운대를 대표하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경우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포함한 5월 첫 주 투숙률이 최대 80%까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가족여행 시 안전이 가장 중요해진 만큼 호텔 전반의 방역을 강화하고 스마트 체크인∙아웃 시스템, 로봇 서빙 등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 도입한 결과 가족 단위 방문객이 늘었다"고 밝혔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3대 가족이 함께 편안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가족 호캉스 '할아버지가 쏜다' 패키지를 운영한다. 1박당 2개의 디럭스 객실로 구성해 여유로운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따뜻한 온천수로 피로를 풀 수 있는 스파를 하루종일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패키지 유형에 따라 프리미엄 뷔페 '온더플레이트' 조식이나 디너도 제공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온 가족이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치아 관리 브랜드 루치펠로 '덴탈키트'를 증정한다.
파라다이스시티는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체험하는 '상상 KIDS' 패키지를 출시했다. 대교와 협업해 구성한 패키지로 투숙하는 아이들은 입실 당일 전문 강사와 함께 '창의 아트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패키지 이용 가족 이용객에게 클래스에서 이용 가능한 다채로운 테마의 만들기 체험 키트 1종, 큐레이션 그림책 2권, 누리북 1권과 상상키즈 앱 1개월 이용권으로 구성한 대교 '스팀박스'를 제공한다.
서울신라호텔은 독특하게 수영장에서 수영과 영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냈다. 가족 단위 여행객 대상으로 출시한 온 가족이 함께 객실과 조식 뷔페, 온수풀 야외수영장을 즐길 수 있는 '어번 패밀리' 패키지다. 호텔 내 수영장 시설인 '어번 아일랜드'에선 아이들을 위해 '키즈풀 시네마'를 통해 수영과 영화 관람을 동시에 즐기는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
롯데호텔은 부모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특전을 포함한 '패밀리 겟어웨이 - 땡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과 근육을 섬세하게 자극해 피로를 풀 수 있는 진동 무선 마사지 건 1개, 수제 쿠키 상자 1개를 제공한다. 객실에서 안전하게 피로를 풀 수 있으며 마사지 건은 체크아웃 후 자택으로 배송되어 고객의 편리함을 더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부모님에게 힐링과 웰니스 콘셉트의 휴식을 선물할 수 있는 '힐니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객실에 비치한 척추 의료가전 또는 안마의자를 숙박하는 동안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숙박과 함께 웰빙 조식, 피트니스 센터, 실내·루프톱 수영장, 인바디 체형 분석 등 건강 관리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seulb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