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관전 위한 쉽고 완벽한 준비…2025 K리그 스카우팅리포트 발간
- 안영준 기자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K리그 팬 필독서 '2025 K리그 스카우팅리포트'가 발간됐다.
2019년부터 출간해 오고 있는 'K리그 스카우팅리포트' 시리즈는 국내 유일의 프로축구 시즌 가이드북이다. 올드팬들에겐 필수 아이템으로, K리그에 새롭게 입문하는 초심자에게는 유익한 안내서로 주목받고 있다.
스포츠조선 축구팀 기자 6인(김성원·윤진만·박찬준·김가을·김대식·이현석)이 필진으로 참여했다.
저자들은 K리그 전 구단의 겨울 일정을 직접 취재하며 최신 정보들을 담았으며, 한국프로축구연맹의 지원으로 정확한 데이터와 다채로운 사진을 실어 책 정확도와 완성도를 높였다.
챕터 1은 우승권부터 강등권까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경쟁을 예고하는 K리그1의 클럽별, 선수별 스카우팅리포트로 구성됐다.
챕터 2는 K리그2 구단들의 이번 시즌을 예상해 볼 수 있는 클럽 리포트로 구성됐다. 챕터 2는 새롭게 가세한 신생팀 화성을 비롯해 2부리그 팀들의 콘텐츠가 확장돼 축구 팬들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2025 K리그 스카우팅리포트 / 김성원 외 지음/ 브레인스토어/ 2만6000원
tr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