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신학기 대비 'AI 디지털 교육자료 준비법' 웨비나 개최
- 조수빈 기자

(서울=뉴스1) 조수빈 기자 = 비상교육은 '인공지능(AI) 디지털 교육자료 신학기 준비법'을 주제로 웨비나를 오는 20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지난달 21~23일 열린 '제23회 2026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기간 중 진행된 AI 디지털 교육자료 교사 공모전 '교사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한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대상을 수상한 수업은 신목중학교 김재현·김주호 교사 팀이 비상교육 AI 디지털 교육자료를 활용해 구성한 중학 수학·중학 정보 수업 사례다. 수업 준비 과정의 효율성과 학생 참여도를 함께 높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교실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운영 가능한 수업 구조를 구현했다는 점이 심사위원들의 주목을 받았다.
웨비나에서는 김재현 교사가 직접 신학기 초 AI 디지털 교육자료 도입 과정에서 교사들이 자주 겪는 어려움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수업 세팅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수업 준비 단계부터 실제 수업 운영까지의 흐름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구성된다.
이번 웨비나는 비바샘 사이트에서 교사 인증을 완료한 교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간단한 설문 제출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비상교육은 AI 디지털 교육자료 검정에서 초·중·고 영어·수학·정보 과목 총 20종이 합격했다. 올해도 현장 활용성과 완성도를 갖춘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h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