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대표 기술 한곳에…'테크-비즈 이화' 27일 개최
3D페인팅, 인공지능, 블록체인, 센서 등 20여건 소개
- 양새롬 기자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이화여자대학교는 학교가 보유한 우수 연구성과물에 대한 산학협력과 기술사업화를 도모하기 위해 오는 27일 이화여대 ECC 이삼봉홀에서 '테크-비즈(Tech-Biz) 이화 2022' 행사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테크-비즈 이화'는 이화여대가 보유한 미래 유망기술과 특허, 연구성과를 널리 알리고 기업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기술이전과 사업화를 추진하기 위한 행사다. 올해로 두 번째다.
행사에서는 이화여대 교수들이 직접 발표자로 나서 3D 페인팅, 인공지능, 블록체인, 센서, 치료제 등 학교를 대표하는 최신 기술 20여건을 소개한다.
이화여대와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이화 테크넷' 회원사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 사전에 상담을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개별 상담도 진행된다.
신경식 이화여대 대외부총장은 "연구성과의 활용·확산·가치 제고를 통한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과 대학 연구성과의 기술사업화 촉진을 통한 일자리 창출은 사회가 요구하는 대학의 책무"라며 "이화여대는 전주기 기술사업화 플랫폼 구축을 통해 우수기술 기반 자회사 및 실험실 창업을 활성화하고 재투자 선순한체계를 확립할 것"이라고 했다.
flyhighr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