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스코직업전문학교-대경대학교, 뷰티아트교육 MOU체결
- 이슈팀 노수민 기자

(서울=뉴스1) 이슈팀 노수민 기자 = 경산미용직업전문학원 문스코직업전문학교가 대경대학교와 손을 잡고 경북 경산시를 바탕으로 대구 수성구와 동구 반야월, 하양, 청도, 영천, 밀양 지역 등 다양한 지역들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뷰티아트 교육 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문스코직업전문학교에서 열린 이번 업무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대구와 경산 인근 중·고고생,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뷰티아트 디자인 인재발굴에 힘쓰기로 했다.
또한, 이번 MOU체결은 미용일반생, 재직자훈련, 실업자훈련, 다문화가정훈련 등 헤어국가자격증, 네일국가자격증, 피부국가자격증, 메이크업 등의 분야로 뷰티분야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게 되고, 미래의 뷰티 아티스트들에게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안정되고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프로페셔널한 뷰티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는 것이 문스코직업전문학교의 설명이다.
문스코직업전문학교 문선희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단순 협정이 아닌 뷰티산업진흥에 또 다른 발판이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문스코직업전문학교는 미용전문훈련기관으로서 국내 우수한 대학과의 교류에 가교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문스코직업전문학교는 노동부 훈련기관 평가 3년 연속 “A"등급 우수기관으로 미용대학입시, 취업 및 창업에 지속적으로 힘쓰는 미용국가자격증의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는 기관으로 꼽힌다. 또한 문스코직업전문학교는 올해 8월 8주년을 맞이해 3개월동안 일반인 헤어국가자격증 특별행사(기초재료 포함)를 진행중에 있다.
ebiz@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