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협회, 신규 홈페이지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
주택산업 발전·국민 주거생활 향상 정체성 반영해 디자인 리뉴얼
- 조용훈 기자
(세종=뉴스1) 조용훈 기자 = 한국주택협회가 사용자 중심 정보 접근성과 디자인을 강화한 신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주택협회는 주택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국민 주거생활 향상, 회원 권익 강화 및 상호협력 증진이라는 협회의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존 홈페이지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했다. 화면 구성과 배치를 정비해 필요한 정보를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개편하고, PC와 모바일 등 다양한 환경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반응형 기반 유저 인터페이스와 설계 프로그램을 적용했다.
이용자가 자주 찾는 메뉴를 중심으로 콘텐츠 구조를 재구성해 정보 탐색 동선을 단순화한 것도 특징이다. 주요 공지와 정책, 자료 등 핵심 콘텐츠의 접근성을 높였다. 향후에도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 구성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협회는 홈페이지 개편과 더불어 현재 회원사가 온라인으로 발급할 수 있는 '주택건설실적확인서' 관련 전산시스템 전면 개편도 올해 상반기 내 완료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회원사의 주택건설사업 지원 환경을 정비하고 이용 편의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협회 관계자는 "협회의 정보 제공 기능을 고도화하고 회원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며 "회원사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joyongh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