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 S&D, 코람코자산신탁과 '고급 주택 개발' 맞손

23일 업무협약 체결…코람코 개발사업에 '시공 파트너'로 참여

자이에스앤디(자이S&D)는 코람코자산신탁과 '고급 주택 개발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자이에스앤디 제공) 뉴스1 ⓒ News1

(서울=뉴스1) 윤주현 기자 = 자이에스앤디(자이S&D)는 코람코자산신탁과 '고급 주택 개발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고급 주택 사업장 정보의 상호 공유 △정비사업 및 일반 개발사업의 시공·신탁 참여 △사업 구도 및 금융 조달 구조 공동 검토 △분양성 조사 및 공사비 적정성 협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자이에스앤디는 부동산 개발 영역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부동산 종합서비스 기업이다. '자이르네'와 '자이엘라' 등 고급 주거 브랜드 라인업을 통해 프리미엄 주거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코람코는 국내 민간 리츠 운용사이자 부동산신탁회사이다. 최근 수도권 중심의 정비사업 수주 확대와 함께 고급 주거시설을 타깃으로 한 신탁방식 개발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코람코의 신탁방식 개발사업에 자이에스앤디가 실질적인 시공 파트너로 참여한다. 도심 내 고급 주거 수요에 대응하는 ‘프리미엄 정비사업 모델’이 구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본삼 자이에스앤디 대표이사는 "코람코와의 협약은 고급 도시형 주택 개발 영역에서 양사의 강점을 융합할 수 있는 기회"라며 "기획·설계·공사까지 유기적으로 협업하는 파트너십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충성 코람코자산신탁 대표이사는 "자이에스앤디와의 협업을 통해 도심 내 고급 주거사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erra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