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의정부 '더샵 리듬시티' 4월 분양
전용면적 60·84㎡ 총 536가구 규모
- 박승희 기자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포스코건설은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리듬시티) 내 첫 분양 단지인 '더샵 리듬시티'를 내달 분양한다고 23일 밝혔다.
리듬시티 내 유일한 민간 분양사업인 이 단지는 의정부 리듬시티 공동1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5개 동, 전용면적 60·84㎡ 총 5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의정부 리듬시티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 65만4379㎡ 부지를 개발해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어우러진 복합형 관광레저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지구 내에는 K-POP클러스터, 대규모 점포 개발, 4차산업육성단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근린공원, 수변공원 등도 조성된다. 인근에는 부용산, 깃대봉, 부용천 등이 위치해 있다.
단지는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 지역 교통망이 인접하고 구리포천 고속도로 동의정부IC,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도 용이하다.
인근에 7호선 연장선 탑석역과 GTX-C노선 의정부역, 고속터미널 등이 개발 예정이라 교통 편의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사업지 맞은편 도보 거리에는 고산초등학교가 2024년 개교 예정이다. 또한 주변 민락지구에 이마트, 코스트코 등 생활 편의시설도 다수 위치한다. 향후 리듬시티 내 대규모 점포 개발도 조성될 계획이다.
더샵 리듬시티의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에 마련되며, 4월 개관할 예정이다.
seungh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