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대구 수성구 첫 더샵 '더샵 수성라크에르' 8월 분양
- 이동희 기자
(서울=뉴스1) 이동희 기자 = 포스코건설은 8월 대구 수성구에 첫 더샵 브랜드 아파트인 '더샵 수성라크에르'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더샵 수성라크에르는 대구 수성구 지산동 1234번지 일원의 지산시영1단지를 재건축하는 단지다. '라크에르'는 프랑스어를 호수를 뜻하는 '라크'와 시간, 전성기를 뜻하는 '에르'를 결합한 단어다.
포스코건설은 "수성못의 여유를 누리며 일상의 모든 순간이 특별해지는 최고의 주거공간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단지는 지상 최고 29층 9개 동, 전용면적 59~84㎡ 899가구 규모다. 일반분양은 214가구다. 전용면적별로 △59㎡ 113가구 △75㎡ 99가구 △84㎡A 2가구다.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더샵 수성라크에르는 대구 수성구에 들어서 우수한 교통과 교육, 생활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 지산역을 도보 5분이면 이용할 수 있고, 수성IC가 인접해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지산초, 지산중, 수성고 등이 가까워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수성못을 비롯해 수성유원지, 거목식물원, 수성랜드, 대구어린이대공원, 범어공원 등이 가깝고 동아백화점, CGV, 홈플러스, 롯데마트, 목련시장, 동아메디병원 등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포스코건설은 단지를 판상형 구조와 남향 위주로 배치,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등 평면설계를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이 밖에 스마트기술 '아이큐텍'을 적용한다. 각종 기기와 네트워크 시스템 정보를 음성인식 앱으로 제어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새 아파트 이전 수요자들의 문의와 수성구 첫 더샵 아파트라는 기대감이 더해져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더샵의 노하우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구 수성구 지산동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대표건물)를 선보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은 동구 신천동 328-1번지에 마련되며, 8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yagoojo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