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이억원 인사청문회 2일…공정위 주병기 5일(종합)

이억원 증인 3인 채택…엘에프 대표이사 부회장 등

이억원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지난 14일 오전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2025.8.14/뉴스1 ⓒ News1 김성진 기자

(서울=뉴스1) 조소영 김근욱 기자 = 이억원 금융위원회 위원장 후보자와 주병기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각각 9월 2일과 5일에 실시된다.

국회 정무위원회는 26일 전체회의를 열고 이억원·주병기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실시계획서 채택의 건을 의결했다.

이 후보자는 내달 2일 오전 10시, 주 후보자는 5일 11시에 정무위를 통해 인사청문회가 진행된다.

윤한홍 정무위원장(국민의힘)은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 채택 일정은 청문회 종료 후 간사 간 협의를 통해 결정하겠다"고 했다.

두 후보자에 대한 자료 제출 요구의 건도 의결됐다.

이 후보자에 대한 증인 출석 요구의 건도 가결됐다. 윤 위원장은 "위원장과 간사 간 협의를 거쳐 증인 3인의 출석을 요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3인은 정계성 김앤장 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김세완 사단법인 한국자본시장연구원 원장, 오규식 주식회사 엘에프 대표이사 부회장이다.

주병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지난 14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의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에 출근하며 취재진과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2025.8.14/뉴스1 ⓒ News1 장수영 기자

cho11757@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