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정책 홍보 리플릿 배포
- 김세은 기자

(울산=뉴스1) 김세은 기자 = 울산 남구가 생애주기 대상별 맞춤형 인구정책을 구민에게 홍보하기 위해 리플릿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홍보 리플릿은 임신·출산·육아·청소년 관련 각 사업 부서와 관계기관에서 시행하는 인구 친화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남구는 홍보 리플릿을 구민 방문이 많은 종합민원실과 동행정복지센터, 각종 복지시설 등에 배부했으며, 이달 말부터는 직접 찾아가는 인구정책 홍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남구 홈페이지에도 공유해 구민 누구나 손쉽게 필요한 정책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리플릿에는 △임신·출산 지원 △육아·보육 지원 △청소년 지원 등 3개 분야에 대한 각 시책 사업별 지원 대상과 내용, 담당 부서 연락처를 수록했다.
또한 남구 자체 사업뿐만 아니라 공통으로 시행되는 사업도 함께 수록해 인구 친화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담았다.
임신·출산 지원 분야에는 임신 준비기와 임신기, 출산기 등으로 세분화한 내용을 수록했다.
출산기 지원 분야에는 각종 세제감면 혜택과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출산 양육 장려금, 산후 조리비 등의 출산 혜택 내용을 수록했으며,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분야와 두 자녀 이상의 다자녀 지원 분야의 내용도 구분했다.
육아·보육 지원 분야에는 남구청과 보건소, 남구 가족센터, 남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내용을 구분해 한 눈에 알기 쉽게 했다.
청소년 지원 분야 리플릿에는 청소년 시설 현황과 주요 사업 내용을 수록했으며, 위기 청소년의 생활·건강·학업·상담·자립을 지원하는 각종 제도도 함께 담았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인구정책 홍보 리플릿은 구민이 다양한 인구정책 정보를 알기 쉽고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면서 인구 증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yk00012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