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프리랜서 안심결제 이용하고 상품권 받아가세요"
- 권혜정 기자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서울시는 프리랜서와 의뢰인 간 안전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프리랜서 안심결제' 서비스 이용을 확대하기 위해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두 달간 프리랜서 안심결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프리랜서 안심결제를 실질적으로 이용한 프리랜서와 의뢰인을 대상으로 하며 SNS 후기 공유와 이용 실적에 따라 총 172명을 선정해 서울사랑상품권, 커피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서비스 이용 패턴에 따라 최대·단골·신규 이용자 이벤트와 SNS 참여 이벤트로 운영된다.
SNS 홍보 이벤트는 안심결제 가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시태그 '#프리랜서안심결제'와 함께 이용 후기나 홍보 게시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한편 서울시는 지난 4월부터 프리랜서 안심결제 서비스를 본격 시행 중이다. 이 서비스는 의뢰인이 결제한 작업 대금을 은행 등 안전한 기관에 예치하고, 프리랜서가 작업을 완료하면 해당 대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대금 미지급이나 작업 불이행 등 프리랜서 거래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프리랜서 안심결제 서비스는 별도의 이용 수수료가 없으며,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분쟁이 발생할 경우 '분쟁상담자문단'을 통해 신속한 상담과 조정도 지원하고 있다.
jung907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