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학습종합클리닉 청주센터 '겨울방학 꿈자람 프로그램' 운영
- 엄기찬 기자

(청주=뉴스1) 엄기찬 기자 = 충북 청주교육지원청은 15일 충북학습종합클리닉 청주센터에서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길러줄 '겨울방학 꿈자람 학습 동기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을 활용해 이날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운영할 예정으로 참여 학생에게 유형별·수준별 맞춤 지원을 제공한다. 청주지역 초등학교와 중학교 12곳에서 15개 그룹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자신의 성향을 이해하고 학습 목표를 설정하는 '학습 동기 강화 프로그램'과 주의 집중력과 자기조절력을 기르는 '주의집중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읽기 이해 및 기억 전략 등 '학습 전략 프로그램'과 의사소통 능력과 정서 표현을 돕는 '사회성 및 정서·행동 프로그램' 등도 준비했다.
특히 학교로 찾아가는 형태의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통해 방학 중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속도에 맞춰 배움을 이어갈 수 있게 지원한다.
청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력을 신장하고, 배움의 자신감을 회복해 새로운 학기를 긍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sedam_081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