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2025년 중부권 클라우드 혁신 세미나' 19일 개최
'첨단바이오 클라우드 기반 확대와 전문인력 양성 방안' 주제
- 엄기찬 기자
(청주=뉴스1) 엄기찬 기자 = 충북 청주대학교는 오는 19일 오창과학산업단지 혁신지원센터 1층 회의실에서 '2025년 중부권 클라우드 혁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청주대 산학협력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2023년부터 중부권클라우드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중부권클라우드교육센터와 충북과학기술포럼이 함께 개최하는 세미나는 '첨단바이오 클라우드 기반 확대와 전문인력 양성 방안'을 주제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김태희 순천향대 교수(클라우드 혁신이 이끄는 첨단 바이오와 의료의 디지털 대전환)와 권영식 국민대 교수(첨단바이오와 클라우드 발전 정책 현황)가 주제 발표에 나선다.
정철승 랩업 본부장(중부권 첨단바이오 산업과 클라우드 AI 수요 전망)과 장치국 카카오VX 이사(클라우드 기반 운동 게이미피케이션) 등의 주제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주제 발표 뒤에는 홍성웅 청주대 교수와 김광주 충북과학기술혁신원 부장, 주제 발표자 등이 참여하는 '중부권 첨단바이오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 방안' 토론도 이어진다.
홍성웅 중부권클라우드교육센터장은 "이번 세미나가 클라우드 혁신과 첨단 바이오 분야 산업의 전망을 살펴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sedam_081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