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신선, 가격 저렴'…농특산물몰 '충주씨샵' 인기 이유

온라인 주문 즉시 배송 작업…이벤트도 풍성

충북 충주지역 농특산물을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충주씨샵'이 인기다.(충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충주=뉴스1) 윤원진 기자 = 충북 충주지역 농특산물을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충주씨샵'이 인기다.

15일 충주시에 따르면 2020년 문을 연 충주씨샵은 현재 3만 160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충주씨'는 충주시 농특산물 캐릭터로 지명에 '씨앗'의 씨를 더해 만든 이름이다.

충주씨샵은 100여 개 농가에서 240여 종의 지역 농특산물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다.

주문이 들어오면 생산 현지에서 바로 배송 작업을 하는 시스템이라 신선한 점이 특징이다.

유통 비용이 빠진 만큼, 저렴하게 농특산물을 살 수 있다. 명절 등 기간에는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충주씨샵은 유튜브를 통해서도 물건을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하다. '충주씨' 유튜브를 보다가 곧바로 구매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다.

'충주씨' 캐릭터는 수달을 형상화한 귀여운 모습으로 지역 농특산물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충주맨과 함께 충주의 대표 자랑이다.

조길형 시장은 "신뢰받는 브랜드로 더 나은 품질의 농산물 제공하고, 유통 활성화로 지역경제가 성장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충주씨샵은 2025년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에서 농특산물쇼핑몰 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

blueseeking@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