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은 양양군, 고향사랑기부제로 '나눔 이벤트'
10만 원 이상 기부 선착순 100명에 스타벅스 쿠폰
- 윤왕근 기자
(양양=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양양군은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산을 위해 '붉은 말의 해! 고향사랑기부제 설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8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중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양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을 선택한 기부자 가운데 선착순 1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1만 원권)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서 양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 후 답례품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이벤트 혜택 제공을 위해 SMS 수신 동의는 필수다. 모바일 쿠폰은 3월 3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특히 2026년부터 고향사랑기부제 세액공제 혜택이 대폭 강화되면서 기부자 혜택도 확대됐다. 10만 원까지는 기부금 전액이 세액공제되며, 10만 원 초과 20만 원 이하 금액에 대해서는 기존 16.5%에서 44%로 상향된 공제율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이벤트 기간 중 10만 원을 기부할 경우 전액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3만 원 상당의 답례품,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1만 원(선착순)을 더해 최대 14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이 양양군 기부에 참여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 답례품은 곡식류, 버섯류, 육류, 꿀, 전통주 등 농특산물은 물론 양양 오프너 마그넷, 옻칠 액막이 북어, 플레이팅 도마, 감자전 페이스트 등 지역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