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창업 응원합니다" 양양 로컬페스티벌 17일 개막
- 윤왕근 기자

(양양=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양양군은 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양양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에서 '신활력 창업도약 2026 양양 로컬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양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과 유디임팩트가 주최·주관하며, 양양에서 살아가는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로컬페스티벌에는 신활력 액션그룹 7팀과 양양 지역 셀러 20팀, 공연팀 4팀이 참여해 체험 프로그램과 로컬 마켓, 문화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신활력 액션그룹의 성과를 주민들이 직접 보고 투표하는 주민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민 투표를 통해 지역 창업팀을 응원하고, 로컬 비즈니스 성장을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장에서는 로컬 브랜드 체험 부스와 로컬 마켓,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 문화 공연, 주민 참여 투표 이벤트 등이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로컬페스티벌이 주민 누구나 편하게 방문해 즐기며 지역 창업팀을 응원하는 따뜻한 하루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창업 생태계를 조성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은 지난해까지 총 21개 신활력 액션그룹을 발굴·지원하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을 통해 농촌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에 힘쓰고 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