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기 원주시의회 의장,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 대상' 수상

조용기 원주시의회 의장이 최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13회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지자체 의정 발전 공헌 대상'을 수상했다.(원주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원주=뉴스1) 이종재 기자 = 조용기 원주시의회 의장이 지난 1일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제13회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지자체 의정 발전 공헌 대상'을 수상했다.

2일 원주시의회에 따르면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 대상'은 자랑스런한국인대회 조직위원회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사회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국가관을 바탕으로 대한민국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발굴해 시상하는 자리다.

조용기 의장은 '소통과 존중의 화합의회'라는 의정 목표를 바탕으로 시민과 열린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건설적 대안을 제시하며 건전한 의정 문화를 확립하는 데 앞장서 왔다.

또한 청렴하고 투명한 의회 운영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지방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점이 높이 평가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용기 의장은 "이번 수상은 동료 의원들과 함께 시민을 위해 묵묵히 걸어온 의정활동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을 세심히 살피고, 원주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책임 있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