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시티, 영월 비전 선포식' 14일 영월 드론비행연구센터서

강원 영월군 드론테스트베드 조감도 자료 사진. (영월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025.10.13/뉴스1
강원 영월군 드론테스트베드 조감도 자료 사진. (영월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025.10.13/뉴스1

(영월=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영월군이 지역의 드론시티 비전을 알린다.

군은 오는 14일 오전 11시 영월읍 덕포리 드론비행연구센터에서 '드론시티, 영월 비전 선포식'을 열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다만, 군은 선포식 당일 비가 내릴 경우 영월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으로 장소를 옮겨 일정을 소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군은 이번 선포식에서 드론 산업 육성 추진 실적과 향후 계획을 주민들과 관계기관에 공유할 방침이다. 특히 군은 드론산업을 지역의 핵심성장 동력으로 삼고 이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비전을 선포할 계획이다.

앞서 군은 2017년 국토교통부의 드론비행시험센터를 유치했으며, 작년에는 드론테마파크도 준공했다. 이 같은 기반과 함께 각종 드론레저스포츠대회 등을 개최하면서 드론산업과 관련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군 관계자는 "드론 특화 인재를 양성하고, 드론기업들의 정착을 유도해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skh88120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