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강원도의회, '2025 강원 어린이도의회' 개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강원특별자치도의회, ‘2025년 강원 어린이도의회’ 개최.(도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강원특별자치도의회, ‘2025년 강원 어린이도의회’ 개최.(도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12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도내 18개 시·군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53명을 대상으로 ‘2025년 강원 어린이도의회’를 개최한다.

강원 어린이도의회는 지역별로 선발된 어린이 도의원 49명과 어린이 도지사·교육감·사무처장·의사관 각 1명이 참여해 실제 도의회 본회의 절차와 동일하게 운영된다.

행사는 △어린이 의장 선거 △개회식(위촉장 수여·선서) △시정연설(어린이 도지사·교육감) △조례안·결의안·건의안 발의·상정 및 표결 △3분 자유발언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 본회의에서는 작년보다 확대된 2건의 조례안을 포함해 총 4건의 안건이 상정됐다.

또 어린이 의원 6명이 △지구환경 살리기 프로젝트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도입 △환경문제 △학교 안전 공사 △진로교육 프로그램 △스마트폰 사용 등으로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송수경 인성생활교육과장은 "미래 세대가 주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의정 체험 및 민주시민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