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1500억 규모' 전략산업 투자펀드 조성…"미래산업 육성"
- 이종재 기자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도가 미래 산업 육성을 위해 역대 최대 규모인 1500억 원 규모의 강원형 전략산업 투자 모펀드를 조성한다. 이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지방시대 벤처펀드' 공모에 최근 선정됨에 따라 추진하는 사업이다.
4일 도에 따르면 강원형 전략산업 투자 모펀드는 국비 600억 원에 지방비 425억 원을 들여 올해 9월 결성을 목표로 조성된다.
도는 이번 모펀드 조성을 계기로 자펀드까지 적극 유치해 지역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자금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방침이다.
모펀드에다 오는 2027년까지 3년간 매년 2~3개씩 각 100억~200억 원 규모로 조성할 예정인 자펀드까지 포함하면 '강원형 전략산업 투자펀드'는 총 1500억 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도는 "6대 미래산업 육성을 위해 국비 유치, 특화단지 선정 등 기반 조성에 힘써왔다"며 "이번 벤처펀드 공모 선정은 이런 노력의 연장선상에서 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 차, 미래에너지, 방위산업, 푸드테크 등 미래산업과 연계된 중소·벤처기업을 본격 육성한다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도는 펀드 관련 전담 조직을 신설, 펀드 운용과 기업 투자 지원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정광열 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지방시대 벤처펀드 조성을 통해 강원 기업들이 투자 자금 부족으로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 성장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