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부총장에 김연형 교수 임명

전주대학교는 21일 김연형 교수(좌)를 부총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사진=전주대학교 제공© News1
전주대학교는 21일 김연형 교수(좌)를 부총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사진=전주대학교 제공© News1

전주대학교는 김연형 교수(62. 경영대학 기초경영학과)를 제5대 부총장으로 임명했다고 21일 밝혔다.

김 부총장은 전주고, 성균관대(학사), 대학원(석사), 전북대 대학원(경제학 박사)를 나와 1981년부터 전주대 경영대학 통계학과 교수로 부임했다.

대학에서 기획조정처장, 전자계산소장, 사회교육원장, 경상대학장, 대학원장, 교수협의회 의장 등을 역임했다.

통계학, 시계열, 표본이론 등을 연구한 김 부총장은 한국통계학회 이사, 조사통계연구회 부회장, 한국통계학회 부회장, 통계청 통계홍보대사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주요저서로는 '고객관계관리원론'(교우사, 2010), 'PASW(SPSS) 18과 사회과학 자료분석'(교우사, 2010) 등이 있으며 연구논문으로 '추천시스템을 이용한 이메일 효율성 제고에 관한 연구'(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등, 연구프로젝트로 '국회운영의 효율성 제고와 신뢰확보 방안에 관한 연구'(국회운영위원회) 등이 있다.

김 부총장은 대학에서 32년을 봉직하면서 매사에 합리적이고 친화력이 강하며, 외유내강형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에서 신망이 두텁고, 폭넓은 인맥이 있어 지역사회와 대학의 협력과 유대를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 부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그동안 대학에서 많은 행정 경험을 하고 고등교육의 본질적인 문제에 대하여 깊이 고뇌했다"며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가족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중지를 모으고, Vision 2020을 구현하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가족으로는 부인 서정순(57세)씨와 1남 1녀가 있다.

wg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