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이탈리아 움베르토 나르디 박사 홍보대사 위촉

진안인삼 유럽 판로 개척 적임자

전춘성 전북 진안군수(오르쪽)가 이탈리아 움베르토 나르디 박사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있다.(진안군제공. 재파매 및 DB금지)2025.12.8/뉴스1

(진안=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진안군은 이탈리아 움베르토 나르디 박사를 홍보대사로 공식 위촉했다고 8일 밝혔다.

진안군은 유럽 시장에서 진안홍삼의 인지도 제고와 판로 개척을 이끌 적임자로 나르디 박사를 선정했다.

위촉식은 지난 6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렸다. 전춘성 군수와 김정배 진안홍삼한방클러스터사업단장 등 진안군 관계자 5명이 참석했다.

나르디 박사는 다수 의학 학술대회 수료, 피부치료 신제품 연구, 임상 논문 지도 등 다양한 경력과 함께 유럽 내 학술·산업 분야 네트워크를 폭넓게 보유하고 있다.

최근 K-홍삼 관련 연구 논문을 유럽 의학 학회와 미용 의학협회에 발표하며 진안홍삼의 과학적 우수성을 알린 바 있다.

나르디 박사는 지난 8월 바티칸 수도원 관계자와 함께 진안군을 방문해 인삼 재배지와 홍삼 가공시설을 둘러보는 등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왔다. 이번 위촉은 이러한 협력의 연장선에서 추진됐다.

진안군은 이번 위촉을 계기로 현지 학술·홍보 활동을 체계화하고 해외 판로 확보와 브랜드 가치 향상 등 장기적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진안군 관계자는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유럽에 널리 알리고, 안정적인 시장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kdg2066@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