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굴삭기·지게차·드론 자격증 과정 개설…선착순 모집
- 김동규 기자

(진안=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진안군은 20일부터 굴삭기와 지게차 운전기능사, 드론조종 2종 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전문 강사의 이론과 실기 지도가 함께 운영돼 자격증 시험에 필요한 필수 역량을 습득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모집대상은 진안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군민이다. 굴삭기·지게차는 교재 구입과 시험 응시료를 제외하면 무료다. 드론 조종 2종은 교육비 30만원의 자기 부담이 있다.
교육 일정은 △굴삭기·지게차 30일~ 9월 28일 △드론 조종 9월 8일~ 10월 3일이다. 모집 인원은 굴삭기 10명, 지게차 3명, 드론조종 8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굴삭기와 지게차 운전기능사 교육장소인 '한국기술부사관고등학교'는 올해 상반기 약 4억 원의 예산을 들여 실습장 환경을 리모델링했다.
수강 신청은 '진안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 가족행복과 교육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진안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생활에 필요한 실질적인 기술을 습득해 취업과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격증 과정을 마련했다"며 "누구나 배움의 기회를 갖고 자기 계발을 이어갈 수 있도록 평생하습 환경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