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올해 제1회 검정고시 4월4일…9~13일 원서 접수
5월 8일 합격자 발표
- 강승남 기자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 2026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가 오는 4월 4일 실시된다.
3일 제주도교육청은 올해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원서를 받는다고 이날 밝혔다.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 검정고시 대국민서비스'를 통해 9일부터 12일까지 가능하다.
현장접수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도교육청 책마루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민원인 쉼터에서 진행된다.
응시자는 접수 기간 내 최종학력증명서, 여권용 사진 2매, 신분증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 제출해야 한다. 온라인 접수 시에도 서류는 동일하다.
외국 학력 인정자의 경우 현장 접수만 가능하다. 다만 출입국 제한 등으로 현장 접수가 어려운 경우에 한해 제한적으로 온라인 접수가 허용되며, 이 경우 원본 서류를 2월 13일 발송분까지 도교육청 교육행정과로 등기 제출해야 한다.
도교육청은 장애인과 고령자(70세 이상)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시험 편의를 위해 확대 문제지 제공 등 맞춤형 지원을 시행한다.
특히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는 찾아가는 원서 접수 서비스와 방문 검정고시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적극 행정을 펼치고 있다.
시험 과목은 초졸은 국어·사회·수학·과학 4과목에 선택 2과목이다. 중졸은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 5과목에 선택 1과목이다. 고졸은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한국사 6과목에 선택 1과목이다.
제주교육청은 올해 제1회 검정고시를 오는 4월 4일 실시하고, 합격자는 5월 8일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제주도교육청 교육행정과 평생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ks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