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공간 변화상 한자리서…제주 교육시설 설계공모 당선작 전시회

‘교육시설 건축 설계공모 당선작 전시회’ 포스터.(제주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교육시설 건축 설계공모 당선작 전시회’ 포스터.(제주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스1) 오현지 기자 = 제주도교육청은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제주학생문화원 전시실에서 ‘교육시설 건축 설계공모 당선작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2020년부터 지난 6월까지 설계공모에 당선된 40개 교육·연구시설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다.

신설학교 및 기관 신축, 친환경지능형 학교 조성, 다목적체육관·급식실 증축 등 다양한 교육시설 사업을 통해 변화하는 학교 공간과 미래 교육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람객은 설계도면 전시뿐 아니라 우수 사업 안내 영상, 초등학생 이하 대상 체험 부스, 포토존 등을 통해 전시에 참여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지난 2월 설계공모 작품집을 발간하는 등 앞으로도 공공건축의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단순히 건축 결과물을 소개하는 자리를 넘어 앞으로 교육시설이 지향해야 할 가치와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학생과 보호자, 교직원은 물론 건축 관계자와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oho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