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단체 시 부문 '최우수상'
최대호 시장 "시민과 이룬 성과…시민 목소리 귀 기울일 것"
- 송용환 기자
(안양=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 안양시가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방자치단체 시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21일 시에 따르면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활용 현황을 종합 평가해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에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시는 블로그·인스타그램·페이스북·X(구 트위터)·카카오톡·유튜브 6개 채널을 통해 신속하고 다양한 시정 소식을 전달하며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또 △드론을 활용한 '하늘에서 본 안양' △안양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소개하는 '안양을 안양?' '안슐랭 가이드' 등 안양시만의 차별화된 기획 영상 △흥미 유발형 웹툰 '포동툰' △시민참여 콘텐츠 'SNS 시민기자단' 등 트렌드에 발맞춘 다양한 기획으로 시민들과 활발하게 소통해 왔다.
최대호 시장은 "이번 수상은 SNS로 적극 소통해 준 시민들과 함께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의미 있는 참신한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과 소통하며 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안양시가 되겠다"고 말했다.
s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