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문산 실내배드민턴장’ 올해 12월 완공…임시주차장도 조성
- 박대준 기자

(파주=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지난 1일 ‘문산 실내배드민턴장’ 건립을 위한 시공사 및 건설사업관리용역 업체 선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6일 밝혔다.
‘문산 실내배드민턴장’은 총사업비 60억원을 투입해 문산읍 임진리에 지상 1층, 배트민턴장 6면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며, 올해 12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실내배드민턴장 건립 사업은 문산체육공원 내 체육시설의 기능 분리를 통해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 활동과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그동안 문산국민체육센터는 강당·농구장·배드민턴장을 혼용해 사용하면서 시설 이용에 불편이 많았다. 이에 파주시는 체육시설의 기능과 용도를 구분해 각 종목에 걸맞은 시설 요건을 완비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한다는 차원에서 별도의 실내배드민턴장 건립을 추진하게 됐다.
한편 시는 문산국민체육센터 내 주차장 부족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센터 인근 임진리 51-19번지 일원에 101면 규모의 임시 공영주차장을 조성해 지난 5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