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신중년대학 하반기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고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고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는 21일부터 ‘2025년 고양시 신중년대학’ 하반기 교육과정의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고양시 신중년대학은 관내 대학들과 연계해 50~65세 고양시민이 인생 2막을 재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하반기 교육과정은 6개 특화 과정과 1개 공통 과정으로 구성된다. 과정별 30명씩 총 180명을 고양시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특화 과정은 △농협대학교 ‘원예심리지도사 과정’ △동국대학교 ‘신중년을 위한 부동산 경·공매 과정’, ‘스피치 지도사 과정’ △중부대학교 ‘신중년 미디어 리터러시 과정’, ‘자기 탐색을 위한 인문학 교실’ △한국항공대학교 ‘신중년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퍼실리테이터 양성 과정’이 있다. 공통 과정인 ‘성공적인 인생 2막을 위한 미래 설계 특강’은 특화 과정 학습자들이 필수로 수강해야 하는 과정이다.

시 관계자는 “8월 19일 중부대학교의 ‘신중년 미디어 리터러시 과정’을 시작으로 각 대학의 하반기 과정을 12월까지 운영하고, 상하반기 총 14개의 연간 교육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신청방법은 고양시 평생학습포털에서 로그인→학습네트워크→고양시 신중년대학 지원→등록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dj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