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고덕 A48 금성백조 예미지 분양…총 431가구 공급

 평택 고덕 A48블록 금성백조 예미지 투시도
평택 고덕 A48블록 금성백조 예미지 투시도

(평택=뉴스1) 이윤희 기자 = 금성백조건설이 ‘평택 고덕 A48블록 금성백조 예미지’의 모델하우스를 본격 개관하고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A48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3층, 총 5개 동,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 총 431가구 규모다. 타입은 △84㎡A 221가구 △84㎡B 105가구 △84㎡C 105가구로 구성됐으며, 선시공 후분양 단지로 2026년 8월 입주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 1순위, 11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7일이며, 분양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된다.

이 단지는 고덕국제신도시 내 국제학교가 예정된 에듀타운 입지에 위치해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 도보권에 함박초(2025년 3월 개교 예정), 해창초·중, 학원가 등이 자리해 있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인근에는 평택박물관, 평택중앙도서관, 어린이창의체험관, 평택아트센터 등 문화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예미지’ 브랜드가 적용된 만큼 특화 설계도 돋보인다. 모든 가구는 남향 위주 4Bay 맞통풍 구조로 설계됐으며, 일부 타입에는 5Bay 구조와 함께 통합형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유상옵션)도 도입돼 실용성을 높였다. 단지 내에는 차량이 지상으로 다니지 않는 공원형 설계와 함께 드롭오프존, 맘스스테이션, 순환형 주동 배치 등이 적용돼 입주민 편의를 높였다.

에너지 절감 및 스마트 생활을 위한 설계도 마련됐다. 전력 회생형 승강기, 태양광 설비, 대기전력 차단장치가 도입되며, 세대 내에는 스마트 월패드와 스마트폰 연동 시스템으로 조명·난방·전기 사용량 확인 및 제어가 가능하다.

금성백조건설 관계자는 “에듀타운 내 마지막 입지로 실거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평택에서 처음 선보이는 예미지 브랜드인 만큼 입주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단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ly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