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취·창업 사이트 '꿈날개' 큰 호응
센터는 5월부터 도내 특성화고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전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취업전략교육은 꿈날개가 도내 특성화고 취업준비생들에게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스킬, 이미지메이킹 등 실질적인 취업노하우와 전략을 제시해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경력개발을 돕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특히 모의면접은 실제 면접상황을 그대로 재현해 진행하고 학생들의 부족한 면접 기술에 대해 1대 1 분석 및 조언을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꿈날개(www.dream.go.kr) 온라인 취업교육 콘텐츠 활용, 1대 1 취업코칭을 통한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등을 연계, 지속적인 경력개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센터는 현재까지 평택, 파주, 군포, 화성, 양주, 안양지역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약 1000여명이 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전략교육을 실시했으며, 11월까지 2회 더 진행할 예정이다.
조정아 소장은 "고졸 취업준비생들에게 성공적 사회진출 뿐 아니라 취업 후에도 성장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을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경력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는 도가 운영하는 여성 취·창업전문 무료 경력개발사이트로 여성유망직종, 창업, IT 분야의 약 400여종이 넘는 무료 온라인교육과 취·창업역량진단서비스, 1대 1 맞춤형 온라인커리어코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yyoon111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