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선 넘는 여행'…광주·전남 연계 관광 추진
MZ세대 릴스 챌린지·1박2일 팸투어…상생 관광 시동
- 박준배 기자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광주시는 ‘2025 광주 방문의 해’를 맞아 광주와 전남을 잇는 이색적인 여행 콘텐츠 '선 넘는 여행'을 통해 지역 간 상생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선 넘는 여행'은 광주 중심의 홍보에서 한발 더 나아가 광주의 문화·산업과 전남의 자연 자원을 연계한 1박2일 코스를 시민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해 관광 홍보의 폭을 넓히는 프로젝트다.
참가자들이 두 팀으로 나뉘어 광주와 담양을 여행한 뒤 이를 릴스 형식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시민참여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 넘는 여행' 영상은 광주시 홍보 종합플랫폼 '모두의 광주'를 통해 공개한다. 첫 영상은 광주 댄스팀 '빛고을댄서스'의 리더 오천이 출연하는 예고편으로 총 4편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20일 공개한 1편 '감성 여행 엠제트(MZ) 투어: 열정 광주 vs 힐링 담양'은 MZ 세대 대학생들이 두 팀으로 나뉘어 각각 광주와 담양을 여행한 뒤 영상으로 제작했다.
이어 △2편 '세대공감-손자 투어' △3편 '여름휴가는 탄소 저감 여행' △4편 모두의 축제 등 다양한 연령대와 관심사를 아우르는 콘텐츠가 이어질 예정이다.
시는 광주관광공사와 함께 MZ세대 인플루언서와 1인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테마형 팸투어도 추진한다.
7월 17~18일 1박2일 일정으로 총 10명을 초청, 광주 도심에서 야구 특화 관광상품인 '야구광 트립'과 담양 죽녹원에서 힐링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전남 인접 시·군과 산업·역사 등 다양한 주제의 팸투어도 지속 추진한다.
광주시는 이번 '선 넘는 여행' 시리즈를 통해 광주와 전남의 매력을 동시에 알리고, 방문객에게 더욱 특별하고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광주 관광의 지평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박광석 대변인은 "'선 넘는 여행'은 단순한 관광 홍보를 넘어 문화·산업·환경 등 여러 방면에서 광주와 전남이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프로젝트"라며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팸투어를 통해 '2025 광주 방문의 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nofatejb@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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