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 '이모션랩' DSC공유대학 성과 포럼 우수 대학상
- 박찬수 기자

(대전=뉴스1) 박찬수 기자 = 우송정보대학(총장 손동현) 스마트자동차기계학부 자동차전공 소속팀 이모션랩(E-Motion Lab)이 10일 '2025년 DSC공유대학(대전형)' 성과 포럼에서 우수 대학상을 수상했다.
'2025년 DSC공유대학(대전형)' 성과 포럼은 이날 충남대에서 DSC공유대학(대전형) 13개 참여대학 관계자와 재학생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수상은 공유대학 체계를 기반으로 운영된 전기차 비교과 교육 프로그램에서 이론·설계·제작을 연계한 실무 중심 교육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이모션랩은 전기차 시스템 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설계 이해 교육, 그리고 실제 전기차를 직접 제작하는 실습 과정까지 단계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전기차 프레임 구성, 구동계·전장·배터리 장착, 배선 및 제어 연결, 시운전과 오류 수정에 이르는 전 제작 과정을 팀 단위로 수행하며 현장 중심의 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대전권 참여대학들이 실습 공간과 장비, 교육 자원을 공유하는 DSC 공유대학 체계를 기반으로 운영됐다.
이를 통해 단일 대학에서는 운영이 어려운 고난이도 전기차 제작 실습이 가능해졌으며, 학생들은 실제 산업 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우송정보대학 관계자는“이모션랩은 공유대학형 전기차 제작 교육의 취지에 맞게 이론에 머무르지 않고 실제 제작과 문제 해결까지 충실히 수행한 팀”이라며 “이번 수상은 우송정보대학이 추진해 온 실무 중심 교육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라고 밝혔다.
pcs42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