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7기 서산여행 SNS 서포터즈 15명 모집
30일부터 2월 27일까지…월 최대 원고료 20만원 지원
- 김태완 기자
(서산=뉴스1) 김태완 기자 = 충남 서산시가 지역 관광자원의 매력을 알리고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6년 제7기 서산여행 SNS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서산시는 30일부터 2월 27일까지 SNS 서포터즈 참여자를 15명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SNS 활용과 콘텐츠 제작에 소질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자는 오는 3월 13일 발표할 예정이다.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서산의 주요 관광지와 명소, 축제, 체험 콘텐츠 등을 직접 취재해 SNS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활동자에게는 월 최대 20만 원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관광 체험 및 투어 기회 제공,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한 상해보험 가입 등의 혜택이 지원된다. 또한 활동 성과에 따라 우수 활동자로 선정될 경우 표창과 함께 시상금도 수여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서포터즈 운영에서 서산 시민들의 인심과 일상생활을 자연스럽게 담아낸 공감형 콘텐츠 제작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오은정 서산시 관광과장은 “SNS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관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체험형 관광 콘텐츠와 관광 관련 업체를 발굴·조명함으로써 서산 관광의 매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sbank34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