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식 대전 서구의회 의장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조규식 대전 서구의회 의장이 수상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서구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조규식 대전 서구의회 의장이 수상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서구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대전=뉴스1) 김기태 기자 = 조규식 대전 서구의회 의장이 28일 충북 청주 오스코에서 개최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2026년 정기총회’에서 제18회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은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전국 기초의회의원 중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조 의장은 제9대 후반기 대전 서구의회 의장으로서 주민의 목소리를 제도와 정책으로 연결하는 데 주력하며, 실질적인 지역 변화를 이끌어 내는 현장 중심의 리더십을 발휘해 왔다. 특히 지역 내 산적한 현안 해결을 위해 발로 뛰는 소통 행보를 이어가며 지방의회 위상 강화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조 의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 수상은 개인의 성과라기보다 서구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준 동료 의원들과 47만 서구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 덕분”이라며 “현장에 답이 있다는 자세로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와 행복한 서구를 만들기 위해 의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presskt@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