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6 주요 업무보고회'…주요 정책과제 633건 제시

'2026년 주요 업무보고회' 진행 모습.(보령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2026년 주요 업무보고회' 진행 모습.(보령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보령=뉴스1) 김낙희 기자 = 충남 보령시가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6년 주요 업무보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새 정부 국정 기조에 부합하는 올해 시정 운영 방향과 중점 추진 과제를 소개하는 자리로 각 부서장을 비롯해 각계 전문가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시민 삶의 질 제고와 지속 가능한 도시 성장을 목표로 △시민복지 △에너지 그린 △글로벌 해양레저 관광 △복합 상생 △안전 △도시 기반 확대 등 6대 핵심 분야, 총 633건의 주요 정책과제를 제시했다.

그간 성과를 축적해 온 관광 분야와 에너지 분야를 시의 주력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올해부터 본격화하는 국·도정 과제와 연계한 자체 사업 발굴을 통해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선제 대응하겠다는 전략도 밝혔다.

특히 '에너지 현안 대응 TF' 출범 이후 향후 대응 전략을 첫 공유하기도 했다. 시는 이를 중심으로 정부의 발전공기업 통폐합 추진 동향을 자세히 살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그간 추진해 온 주요 정책과 사업이 올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게 행정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k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