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가 아닌 함께” 서산시, 14일 사회적경제기업 박람회

중앙호수공원서 판로 확대·시민 소통의 장 마련

서산시 2025년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박람회 개최 홍보물(서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5.9.8/뉴스1

(서산=뉴스1) 김태완 기자 = 충남 서산시가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중앙호수공원 일원에서 ‘2025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혼자가 아닌 함께, 사회적기업과 함께’라는 주제로 마련됐으며,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시민과 기업이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에는 인증 사회적기업, 예비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총 21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한다. 각 기업은 홍보와 함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시식·시음·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판매 부스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피아노·바이올린 연주와 성악 공연 등 문화 공연이 이어져 행사 분위기를 돋운다. 특히, 시민이 10개 이상 부스를 방문해 스탬프를 받으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사회적경제는 단순한 경제활동을 넘어 지역 문제를 함께 해결해 가는 중요한 경제 주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sbank34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