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 산학협력 활성화·체계화 위한 사업설명회 개최

지난 3일 한국해양대에서 열린 사업설명회 모습 (해양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지난 3일 한국해양대에서 열린 사업설명회 모습 (해양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부산=뉴스1) 홍윤 기자 = 국립한국해양대학교는 지난 3일 대학 산학허브관 2층 대강의실에서 ‘2026년 산학협력 R&D 활성화 및 기업 협업 체계화 네트워크(ICON) 강화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산학허브관 입주 및 유관기업 관계자 54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정부 R&D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지산학 공동 과제 기획을 위한 협업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 협업 네트워크인 ICON(Industry Collaboration Organized Network) 체계를 통해 지역 유망기업과의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 등을 추진, 대학의 우수 연구 역량이 산업 현장과 연결된 사례가 소개됐다.

또 ICON을 기반으로 한 지역 내 전문기관의 주요 기업 지원 사업 현황을 안내하고 올해 기업 대상 정부 R&D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천강우 해양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설명회는 지역 기업의 기술 수요에 대해 협업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의 우수 연구성과를 산업계로 환류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말했다.

red-yun87@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