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펜 게임 아카데미 in 부산' 본격 운영…내달 10일까지 접수

게임제작 관련학과 졸업(예정)자 대상
디지펜 공과대학 명의 수료증 발급

디지펜 게임 아카데미 in 부산 홍보물(부산시청 제공)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에서 '게임계 하버드' 미국 디지펜 공과대학(DigiPen Institute of Technology)과 함께하는 세계적 게임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부산시는 오는 5월 10일까지 '디지펜 게임 아카데미 in 부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과정은 지자체 최초로 게임 분야에서 외국대학과 협업한 사례다. 부산의 청년과 예비 게임개발자들이 해외로 유학 가지 않아도 부산에서 수준 높은 세계적 교육시스템을 통해 세계가 주목하는 게임 개발 특화 양성 과정을 수강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게임제작 관련학과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등 청년 등이다. 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전지식 교육 및 역량 평가를 위한 사전(프리)코스를 운영하며 사전 코스를 통해 정규과정에 참여할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사전 코스를 포함해 총교육 기간은 5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총 9개월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달 중 온·오프라인으로 총 2번 진행하는 교육 과정 설명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설명회는 오는 20일 오후 4시, 시설 투어 및 1:1 상담을 포함한 오프라인 설명회는 오는 28일 오후 2시에 부산콘텐츠아카데미(수영강변대로 140)에서 열릴 예정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기관 디지펜 공과대학 소속의 전임·겸임 강사 지도아래 게임프로그래밍 과정을 교육받을 수강생은 3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컴퓨터 사이언스 및 객체지향언어(C++)를 기반으로 게임엔진 언리얼(Unreal) 프로젝트 제작 실습 등의 교육 과정(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교육 수료 후 디지펜 공과대학 본교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강 희망자는 오는 5월 10일까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누리집 공고문에 있는 구글 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비용은 월 10만 원(총 90만 원)이며, 교육 참여 단계별 미션 보상 및 장학금 형태로 환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syw534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