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노 시호 몰래 집 공개해 혼났지만…추성훈, 2025년 최고 인기 유튜버 등극
유튜브 2025 연말 결산 리스트 발표
인기 주제 리스트에 '케이팝 데몬 헌터스'·'폭싹 속았수다'·'오징어 게임' 포함
- 안태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격투기 선수 출신 방송인 추성훈이 올해 국내 유튜브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로 등극했다.
지난 3일 유튜브는 2025 연말 결산 리스트를 발표하고, 국내 인기 주제·최고 인기 크리에이터·최고 인기곡·쇼츠 최고 인기곡 리스트를 공개했다.
올해 국내 구독자 수 증가를 기준으로 선정된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리스트에서 추성훈의 채널이 1위를 차지했다. 추성훈 채널의 구독자는 198만 명으로, 유튜브는 "솔직하고 소탈한 성격으로 코믹한 일상 콘텐츠를 선보였다"라고 평가했다.
추성훈은 그간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내이자 일본 톱 모델 야노 시호 몰래 어질러진 집을 공개하는가 하면, 해당 콘텐츠를 통해 아내와 부부 싸움을 했다는 후일담까지 솔직하게 전달하면서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해당 채널에서는 야노 시호가 다시 정돈된 집을 소개하는 콘텐츠까지 담겨 눈길을 끌었다.
추성훈의 뒤를 이어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리스트에는 코미디언 이수지의 '핫이슈지'가 2위, 셰프 안성재의 채널이 6위, AI 햄스터 캐릭터로 현실적인 회사 생활을 그려 매화 구독자들의 큰 공감을 얻은 정서불안 김햄찌이 7위에 각각 명함을 내밀었다.
인기 주제 리스트에는 올해 유튜브에서 국내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주제들이 포함됐다. 유튜브 컬처 & 트렌드 팀은 주제에 대한 조회수, 업로드 수, 크리에이터 활동 등을 포함한 다양한 신호를 분석했다.
올해 인기 주제 리스트에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폭싹 속았수다', '오징어 게임' 등 총 세 편의 K콘텐츠가 이름을 올리며 그 독보적인 영향력을 입증했다. 특히 '오징어 게임'과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조사 대상국 대부분의 인기 주제 리스트를 석권해 국내외 K콘텐츠 팬들이 유튜브를 통해 관련 팬 콘텐츠를 활발하게 제작하고 소비했음을 보여준다.
올해 유튜브 한국 최고 인기곡 톱 10에서도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골든'(Golden), '소다팝'(Soda Pop), '유어 아이돌'(Your Idol) 세 곡의 사운드트랙이 각각 1위, 3위, 10위에 올랐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