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베르나르 베르베르 '개미' 웹툰 독점 공개
24일 카카오페이지·카카오웹툰서 공개…250화 규모 연재
- 신은빈 기자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프랑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베스트셀러를 각색한 동명의 웹툰 '개미'를 24일 독점 공개한다.
각색한 웹툰 '개미'는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같은 날 공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글로벌 웹툰 지식재산권(IP) 제작 지원 작품으로, 공개 당일 10화를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전체 작품은 약 250화 규모로 연재된다.
소설 '개미'는 1993년 한국에 처음 소개됐다. 인간과 개미의 세계를 교차해 풀어낸 독창적인 서사와 메시지로 전 세계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웹툰화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웹툰 '개미'는 2년이 넘는 긴 제작 기간을 거쳤다. 웹툰 제작사 케나즈 작품으로 웹툰은 김용회 작가가 맡았다. 김 작가는 조회수 1억 회를 기록하고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된 카카오웹툰 '도깨비언덕에 왜 왔니?'를 비롯해 '한 여름밤의 꿈', '닥터 파인의 하루' 등 작품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작품은 장편 소설을 웹툰 특성에 맞춰 각색하는 데 공을 들였다. 원작의 미스터리한 분위기와 세계관을 드러낼 에피소드는 전반부에 배치해 독자들의 빠른 몰입을 돕고, 각 캐릭터 서사와 특징에 초점을 맞춰 웹툰만의 호흡을 살린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페이지는 웹툰 '개미' 공개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24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웹툰 회차 대여권 묶음 할인을 포함해 캐시 럭키드로우 등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be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