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에 챗GPT 이식…'챗GPT 포 카카오' 출시

최신 버전 사용자에 28일부터 순차 적용
카카오툴즈로 카카오 서비스와 연동

유용하 카카오 AI 에이전트 플랫폼 성과리더(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카카오(035720)가 카카오톡에서 챗GPT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챗GPT 포 카카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챗GPT 포 카카오는 오픈AI와 카카오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서비스다. 카카오 플랫폼 및 다양한 서비스를 최신 오픈AI 기술과 결합해 이용자에게 혁신적인 AI 경험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이용자는 채팅탭 상단에 위치한 '챗GPT' 버튼을 클릭해 바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한 질문부터 복잡한 요청까지 카카오톡 내에서 대화하듯 편리하게 활용 가능하다. 챗GPT의 답변을 채팅방에 공유하거나, 채팅방에서 대화 중 챗GPT에 손쉽게 질문할 수도 있다.

이미 오픈AI 계정을 통해 챗GPT를 사용해오던 이용자들은 기존 계정을 통해 챗GPT 포 카카오를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이용자는 카카오 계정으로 간편하게 챗GPT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이나 로그인 없이도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단, 무료 이용자의 경우 챗GPT 사용 시와 마찬가지로 사용 한도가 존재한다.

(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또 챗GPT 포 카카오는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되는 AI에이전트인 카카오툴즈를 통해 더욱 풍부한 경험을 제공한다.

출시 시점에는 △카카오맵 △카카오톡 예약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멜론이 카카오툴즈에 포함된다.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관련 서비스를 자동 연결하여 가장 적절한 답을 제공한다. 카카오는 카카오 및 카카오 그룹 내 서비스를 우선 반영한 뒤 추후 외부 서비스와의 협업을 통해 생태계를 한층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유용하 카카오 AI 에이전트 플랫폼 성과리더는 "챗GPT 포 카카오를 통해 누구나 더 쉽게 AI를 접하게 됨에 따라 AI 활용도가 크게 높아지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챗GPT 포 카카오는 이날부터 최신 버전 사용자들에게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Kri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