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네카오토스" 인증서로 편하게…라온시큐어 통합 인증
다양한 민간 인증서 모아주는 '옴니원 CX'
- 윤주영 기자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라온시큐어(042510)는 통합인증 서비스를 통해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간편인증 로그인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달 15일부터 시작되는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로그인 시 회사의 설루션 옴니원 CX 기능이 지원된다. 사용자는 네이버(035420), 카카오톡, 패스(PASS), 토스, 신한, 하나, KB 등 다양한 민간 인증서를 골라 쓸 수 있다.
라온시큐어는 2020년 행정안전부의 간편인증 확대 사업에 참여, 국세청 홈택스에 간편인증 통합중계를 구축하기도 했다.
한편 회사의 통합인증 서비스 '옴니원 CX'는 전자서명법 개정과 공인인증서 의무화 폐지 후 등장한 수많은 민간 인증 애플리케이션(앱)을 하나의 창으로 모아주는 서비스다. 민간인증서 외 신용카드·인증서 기반 본인확인, 공동인증, 금융인증 등 다양한 인증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도 구현해 정부 기관·기업 등은 별도 시스템 구현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옴니원 CX의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go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