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목일 포털사이트 로고, "눈길 끄네"
- 권수아 인턴기자
(서울=뉴스1) 권수아 인턴기자 = 식목일을 맞아 포털사이트의 로고에도 변화가 있었다.
제 69회 식목일인 5일 주요 포털사이트 네이버, 다음, 네이트, 줌에서는 식목일 기념 로고를 공개했다.
우선 네이버는 플래시로 구성된 식목일 로고를 준비했다. 로고에서 재생모양을 클릭하면 3개의 물음표가 뜬다. 또 물음표를 클릭하면 씨앗이나 도토리가 땅에 심어져 숲이 된다는 내용의 짧은 플래시 영상이 재생된다. 누리꾼들의 흥미를 유발해 식목일에 대해 관심을 갖게 했다.
다음은 수채화 풍의 식목일 로고를 공개했다. 나무를 중심으로 새싹, 나무를 껴안고 있는 토끼, 나무에 등을 기대 앉아있는 소녀가 그려져있다. 왼쪽의 '나무야 고마워'라는 글자도 눈에 띈다.
네이트의 식목일 로고는 비교적 단순한 플래시를 사용했다. 나무에 여러 색깔의 잎이 솟아나는 플래시가 상쾌함을 불러일으킨다. '나무야 고마워 식목일'이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줌의 식목일 로고는 사람 손 위에 나무와 새, 다람쥐가 있는 그림을 사용했다. '희망 한 그루를 심어요'라는 문구도 넣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