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워너 브라더스 손잡고 K-콘텐츠 확산 나선다

CJ ENM-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CJ ENM과 글로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WBD)는 16일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J ENM 제공)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CJ ENM(035760)과 글로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WBD)는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콘텐츠와 플랫폼을 아우르는 전방위 협업에 나선다. △K-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 △홍콩, 대만,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태평양 17개 지역 'HBO 맥스' 내 '티빙 브랜드관' 출시 △글로벌 유통 확대 등 포괄적 협업을 약속했다.

올해 문화사업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가속화 원년'을 선언한 CJ ENM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글로벌 진출 발판을 마련, 지속 가능한 K-콘텐츠 생태계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은 홍콩, 대만,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태평양 시장에 HBO 맥스 내 티빙 브랜드관 형태로 처음 진출하게 된다. 양측은 11월 초 선공개 콘텐츠를 선보인 뒤 내년 초 브랜드관을 정식 출시한다.

K-콘텐츠 글로벌 공동 제작도 추진한다. WBD와 CJ ENM은 공동 투자로 전 세계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콘텐츠를 제작해 HBO 맥스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은 "CJ ENM은 전 세계 관객과 소통하며 한국 콘텐츠의 글로벌화를 이끌어왔다. 이번 파트너십은 독창적인 콘텐츠 역량을 갖춘 CJ와 스토리텔링의 명가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가 만나, K-콘텐츠의 글로벌 위상을 한층 더 높이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자슬라브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CEO는 "전 세계에서 공감을 얻는 보편적 스토리텔링 선두 주자 CJ ENM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력은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현지에 최적화된 이야기를 선보이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분명히 밝히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Ktig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