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KSS 주관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이통 부문 2년 연속 '1위'

(LGU+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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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LG유플러스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읽 밝혔다.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1위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G유플러스 측은 "고객이 실질적인 편의와 새로운 혜택을 느끼는 서비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데 주력하면서 고객 소통 채널의 디지털화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도 줄였다.

디지털에 익숙한 가입자는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다.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사용자경험(UX)·사용자인터페이스(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고 말했다.

Kris@news1.kr